홈 > 맘(예비) 공간 > 임신출산톡
임신출산톡

임신확인가능시기 임신진단방법 알아두세요

예쁜여우셋 0 12 0

아기를 간절히 기다리거나 임신 가능성이 있는 경우라면 임신을 언제쯤 확인할 수 있을지 많이 궁금하실텐데요.

 

 


임신확인가능시기 임신진단방법 알아두세요


임신확인가능시기 : 성관계 7일 피검사 


임신확인을 가장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은 산부인과에서 피검사를 통해 혈액 내 HCG호르몬 수치를 측정하는 방법이에요.

임신 피검사 시기는 성관계 7일후이며 마지막 생리시작일부터 계산되는 임신주수로는 임신3주가 된답니다.

임신 확인 피검사 수치가 100이상이면 임신으로 보며, 피검사 결과는 큰병원은 당일에,

혈액샘플을 타 기관으로 보내서 검사하는 작은 병원은 검사 다음날 결과가 나와요.

 

 


임신확인가능시기 : 부부관계 11~14일 임테기 

 


임테기를 통한 임신 확인 방법은 소변에 함유된 HCG호르몬이 임테기 시약에 반응하는지 여부를 통해 임신을 알 수 있어요.

임테기 사용시기는 부부관계 11~14일 사이에 사용할 것이 권장되며 임신 주수로는 임신 4주 시기가 된답니다.

 

 


임신확인가능방법 : 임신 4~5주 질초음파 


임신 4~5주차에 산부인과에 가면 초음파 검사를 통해 임신여부를 진단하게 됩니다.

임신 극초반에는 아기집조차 너무 작기 때문에 배초음파가 아닌 질초음파 검사를 통해 아기집이나 난황의 정상 생성 여부를 판단하게 되지요.

만약 자궁외임신이 되었을 경우 임신 5주 초음파 검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답니다.

 

 


임신진단방법 : 임신 6주 배초음파 아기심장소리 


임신 6주는 아기심장소리를 들을 수 있는 시기로, 아기집도 배초음파로 보일만큼의 크기를 갖춰요.

임신 5주차에 아기집을 확인했다면 태아 심장소리까지 무사히 들어야 비로소 정상적인 임신 성공으로 진단합니다.

 

 


임신 진단후 해야할일 


아기 심장소리를 무사히 확인하면 임신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임신과 출산에 관련된 진료비를 지원받는 국민행복카드를 빨리 발급받고 단태아 50만원, 다태아 70만원의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답니다.

국민행복카드 임신출산지원금은 출산후 60일까지 사용이 가능하지만 혹시모를 불상사가 있을때 유산후 한약제 비용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발급받으면 좋답니다. 


 

지금까지 임신확인가능시기 & 임신진단방법에 대해 알아봤어요.

아기가 찾아온 걸 확인하는 순간까지 며칠이 참~~ 길게만 느껴지는데요.

검사시기와 방법을 잘 지켜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Category

New Posts

Miscellaneous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