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공유자료 > 행사정보
행사정보

'광화문에 위치한 일민미술관' IMA KIDS 프로그램 - 퍼포먼스 강연 "네모선장과 함께하는 쥘베른의 미래세계 탐…

일민미술관 0 19 0

 

 

 

1.jpg
 

쥘베른의 소설 <해저 2만리>를 퍼포먼스 강연으로 만나보세요!

 

<해저 2만리>200년 전 현 시대의 기계문명을 예견한 SF 소설로, 네모 선장과 그의 노틸러스호의경이로운 미래 세계 탐험기가 담겨 있습니다.

715일 일요일 오후 2, 일민미술관에서는 SF 판타지 도서관의 전홍식 관장을 모시고, 쥘 베른의 역동감넘치는 이야기를 퍼포먼스 강연으로 읽어보고자 합니다. 이 강연은 많은 어린이들에게 다가올 세계에 대한꿈과 상상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 진행 : 전홍식 (SF판타지도서관장)

- 일시: 2018. 7. 15 일요일 오후 2

- 장소 : 일민미술관 3층전시실

- 대상 : 10세 이상 어린이 및 청소년

- 참여비 : 무료 [당일전시관람권(성인 : 5,000/ 학생 : 4,000) 지참 필요]

- 신청 : https://goo.gl/forms/qf6N1aoQ2jFpTBwD2

   
2.png
 

일민미술관의 현재 전시, 플립북(Flip Book):21세기 애니메이션의 혁명은 애니메이션 장르의 예술적 확장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본편 <동화제작소(動畵製作所)>에서는 국내외 애니메이션 감독들의 다양한 작품과 애니메이션의 실제 제작과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특별 전시로 구성된 번외편 <#해저여행기담_상태업데이트>에서는 한국에 최초로 소개되었던 SF소설인 쥘베른의<해저2만리>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예술가들은 드로잉, 그래픽디자인, 게임, VR 등의 다양한 방식을 사용하여 소설의 내용을 재구성하였습니다.

   

 

 

 

 

 

이번 <네모선장과 함께하는 쥘 베른의 미래세계 탐험>에서는 번외편 전시의 모티브가 된 쥘 베른과 그의 소설 <해저 2만리>에 대한 역동감 넘치는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SF판타지 도서관의 전홍식 관장이 진행하는 이 퍼포먼스 강연은 쥘베른네모선장을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주고 받는 형식으로 진행되는데, 마치 직접 바다 위에서 미래를 탐험하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더운 여름, 아이들과 함께 일민미술관에 오셔서 애니메이션 전시도 관람하시고, 퍼포먼스 강연 <네모선장과 함께하는 쥘 베른의 미래세계 탐험> 참여해보세요! 책읽기나 SF소설에 관심 없는 아이들도 미래 상상력을 펼쳐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3.png
 

전홍식 (SF &판타지 도서관장)   

전홍식은 20093월에 동작구 사당동에 문을 연 후, 20125월 서대문구 연희동으로 이전한 SF&판타지 도서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학의 즐거움을 일깨워주며 미래의 가능성을 보여주어 우리를 인도하는 SF, 꿈과 희망을 주고 상상의 세계를 모험하며 정신을 성장시키는 판타지 문화 콘텐츠 작품을 함께 나누며 한국의 문화 산업을 발전시키는데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16천권에 이르는 장르 도서와 각종 영상물 외 다양한 볼거리를 소장하여 나누고 있으며, 도서관에서 여러 행사와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jpg
 
8.png
 
7.png
 

[일민미술관 방문 안내]

 

관람시간

화요일-일요일

오전11-오후7

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료

화요일-일요일

오전11-오후7

매주 월요일 휴관

 

무료입장

이마 멤버십, 동반 1인 무료

매주 수요일 1130– 1330직장인 무료

명함과 신분증을 지참하신 후 안내데스크에 제시해 주시면 무료 관람티켓을 드립니다.

*20명 이상 단체 관람은 미리 예약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문의 02-2020-2050

 

오시는 길

서울시 종로구 세종대로 152 (03187)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5번 출구 도보 1

1,2호선 시청역 4번 출구 도보 10

버스

광화문, 교보문고, 세종문화회관 하차

주차

동아미디어센터 1시간 무료 주차,

1시간 이후 10분당 1,000

 

문의

전화번호 02-2020-2050 / http://ilmin.org/kr/

Info@ilmin.org

10.jpg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Author

Lv.1 일민미술관  정회원
40 (4%)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Category

New Posts

Miscellaneous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