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공유자료 > 여행정보
여행정보

속초 맛집 탐방하기

복숭아맘 0 12 0

속초는 경치가 아름다운 동해 바다와 함께 신선한 해산물로 유명한 곳으로, 맛집들이 많이 분포해 있는 지역입니다. 속초에서는 맛있는 해물요리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길거리 음식도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속초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맛집들이 있어서 어떤 음식을 먹고 싶은지에 따라 선택의 폭이 매우 넓습니다. 오늘은 속초 맛집을 탐방하며 여러 가지 다양한 음식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아래 글에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1. 싱싱한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맛집들

1-1. 해물탕 전문점 "해신"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맛집 중 하나인 "해신"은 해산물요리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해물탕은 깊은 맛과 풍부한 재료로 속초를 찾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해물탕의 국물은 갓 잡아온 신선한 해산물을 사용하여 진하고 깊은 맛을 자랑합니다. 또한 해물탕 외에도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는데, 특히 해물전골은 해신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입니다.

1-2. 바다가 보이는 횟집 "맑은바다"

속초의 멋진 경치와 함께 맛있는 횟감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맑은바다"가 있습니다. 이 곳은 매일 신선한 해산물을 바로 현장에서 구입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하는데, 그래서 언제나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횟감은 다양한 종류의 생선, 새우, 홍합, 낙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간단하게 횟집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특별한 소스와 함께 제공됩니다. 특히 해독식으로도 유명한 "맑은바다"는 속초에서 꼭 가봐야 할 맛집 중 하나입니다.

1-3. 신선한 활어 회를 즐길 수 있는 "숙정도"

해산물을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맛집 중 하나인 "숙정도"는 속초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곳은 제철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활어를 구비하여 고객들에게 제공합니다. 특히 회덮밥은 숙정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로, 신선한 활어와 함께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숙정도"에서는 간편한 포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속초에서 해산물을 신선하게 즐기고 싶을 때 꼭 추천하고 싶은 맛집입니다.

[caption id="attachment_1342" align="aligncenter" width="800"]속초 맛집거리
속초 맛집거리[/caption]

 

2. 속초에서 즐길 수 있는 길거리 음식들

2-1. 속초 고향만두

속초에서 가장 유명한 길거리 음식 중 하나인 속초 고향만두는 평범한 만두와는 다릅니다. 이곳에서는 청양고추를 넣은 만두와 함께 간장과 고추장을 곁들여 제공하는데, 고추의 매콤한 맛과 함께 짭짤한 간장과의 조화가 일품입니다. 속초를 여행하며 먹을 수 있는 가벼운 간식으로 속초 고향만두를 추천합니다.

2-2. 닭강정

속초에서 유명한 길거리 음식 중 하나인 닭강정은 부드럽고 촉촉한 닭고기를 바삭하게 튀긴 음식입니다. 특히 속초의 닭강정은 닭 껍데기를 바삭하게 튀기는 기술이 돋보이는데, 이로 인해 씹는 맛과 함께 닭 감미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속초를 방문하면 꼭 입맛을 돋우기 위해 닭강정을 즐겨보세요.

2-3. 콘치즈

맛있는 치즈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속초의 길거리 음식으로는 콘치즈가 있습니다. 콘치즈는 달콤한 옥수수와 진한 치즈의 조화로운 조합으로, 매콤한 맛과 함께 고소한 치즈의 풍미를 한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속초에서 콘치즈를 맛보며 거리 문화를 체험해보세요.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1. 속초는 해산물 요리 외에도 감자탕이 유명한 곳으로, 속초를 방문하면 감자탕도 꼭 즐겨보세요.
2. 속초 해변가에서는 신선한 회를 직접 낚아올려 즐길 수 있으므로, 해산물을 더 신선하게 즐기고 싶다면 이용해보세요.
3. 속초에는 맛있는 해물 먹거리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와 예술 행사도 열리는데, 이를 알아보고 참여해보세요.
4. 속초에서는 해산물을 산책하며 즐길 수 있는 바다썰매와 해수욕장도 인기 있는 관광 명소입니다.
5. 속초에서는 매년 해산물 축제가 열리는데, 이때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와 퍼레이드 등을 즐길 수 있으니 일정을 확인해보세요.

놓칠 수 있는 내용 정리

속초는 해산물로 유명한 도시이지만, 그 외에도 맛있는 음식과 다양한 길거리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속초에서는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는 것은 물론이고, 속초만의 독특한 맛집과 길거리 음식도 꼭 알아보고 방문해보세요. 또한 속초에서는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많은 행사와 축제가 열리는데, 이러한 행사도 꼭 참여해보세요. 속초를 방문하면 해산물 먹거리와 함께 다양한 맛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Author

Lv.99 복숭아맘  파트너
612,206 (10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Category

New Posts

Miscellaneous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