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공유자료 > 여행정보
여행정보

베트남에서 즐기는 맛있는 음식 10가지

복숭아맘 0 42 0

베트남은 다양하고 풍부한 음식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유명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쌀국수, 분짜, 반이냉면, 프랜차이즈 음식점인 파스타 식당과 버거킹, 꼬치꼬치, 산만(새우튀김), 바나나 팬케이크, 완피 밀 암또를 오독삼은 것은 모두 맛있는 베트남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음식들은 독특한 맛과 조화로운 재료 조합으로 인해 매우 인기가 있으며, 베트남 여행 동안 꼭 시도해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자세하게 알아봅시다.

베트남의 대표 음식: 쌀국수

쌀국수는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하고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얇고 부드러운 밀가루로 만든 쌀국수는 건더기와 채소, 고기가 들어있어 풍부한 영양을 제공합니다. 약간의 사우스이스 커리로 맛을 낸 국물은 크림과 코코넛 밀크가 적절하게 섞여있어 색다르고 특별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베트남에서는 쌀국수를 아침, 점심, 저녁 모두 먹기 때문에 언제든 맛볼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쌀국수 종류

1. 판다 만 판-소리

2. 푸 추영식당

3. 피푸 쌀국수

[caption id="attachment_69" align="aligncenter" width="800"]베트남 여행
베트남 여행[/caption]

 

분짜 - 발칸음식과 베트남이 만난 맛

분짜는 발칸음식과 베트남 음식이 만나 탄생한 퓨전 음식입니다. 발칸 지방에서 유래된 듀나프 이라는 특별한 소스로 베트남 쌀국수의 면과 살을 맛있게 조합한 음식입니다. 분짜는 다양한 고기와 해산물, 채소를 함께 사용하여 한 그릇에 모든 영양소가 들어있으며, 단맛과 산미, 매운맛이 어우러져 매력적인 맛을 내뿜습니다. 분짜는 유명한 베트남 음식 중 하나로 야시장과 식당 모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분짜 음식점

1. 분짜 웨정

2. 분짜 뉴 웨정

3. 분짜 에밀리

반이냉면 -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즐기는 음식

베트남의 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먹는 음식 중 하나가 "반이냉면"입니다. 쌀국수에 부드러운 밥과 새우, 돼지고기, 멸치, 채소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며, 그 위에는 시원한 국물이 얹어져 있습니다. 뜨거운 국물은 쌀국수를 스치면서 시원함을 줍니다. 반이냉면은 베트남의 전통 음식 중 하나로, 무더운 날씨에 힘들고 지친 몸을 달래기 좋은 음식입니다.

알아두면 좋은 반이냉면 맛집

1. 여리 반이냉면

2. 홍 코애 가

3. 서리 탕푸리

게으른 오후에 먹는 파스타

베트남에서는 파스타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파스타는 베트남인들에게 익숙한 음식이며, 다양한 종류와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베트남의 파스타는 진한 크림 소스로 만들어지며, 파스타 면과 함께 새우, 바닷가재, 소시지, 닭고기, 채소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있습니다. 베트남에서 파스타를 맛보고 싶다면 프랜차이즈 음식점이나 현지의 많은 레스토랑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좋은 파스타 레스토랑

1. 파스타 가든

2. 파스타 탐푸 리셉션

3. 파스타 앙레고

버거킹 - 베트남의 대표적인 패스트 푸드

베트남에서는 버거킹이 유명한 패스트 푸드 체인 중 하나입니다. 버거킹은 다양한 종류의 햄버거와 샐러드, 프렌치 프라이 등을 판매하며,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음식점입니다. 베트남에서 맥도날드나 KFC와 같은 유명한 패스트 푸드 체인도 있지만, 버거킹은 현지인들 사이에서 더 인기가 있습니다.

알아두면 좋은 버거킹 매장

1. 버거킹 푸 나롱

2. 버거킹 다닐레니오

3. 버거킹 다 쿠우

꼬치꼬치 - 매운 맛을 즐기는 베트남 음식

꼬치꼬치는 매운 맛을 즐기는 베트남 음식 중 하나입니다. 구운 닭고기와 새우, 돼지고기 등을 작은 나무꼬치에 꽂아 구워내고, 특별한 소스를 곁들여 맛을 내뿜습니다. 꼬치꼬치는 베트남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야시장 음식 중 하나로, 한끼 식사 혹은 간식으로 자주 즐겨먹습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신다면 꼬치꼬치를 꼭 한 번 시도해보세요.

알아두면 좋은 꼬치꼬치 맛집

1. 꼬치꼬치 나고리

2. 꼬치꼬치 링타우

3. 꼬치꼬치 람탐

산만(새우튀김) - 바삭바삭 맛있는 베트남 가루튀김

베트남의 대표적인 가루튀김 음식 중 하나인 산만은 새우를 가루로 싸서 굴려 국물에 튀기고, 양념 소스로 마무리하는 음식입니다. 산만은 바삭바삭한 식감과 맛있는 향이 일품입니다. 베트남인들은 산만을 간식이나 술안주로 자주 즐기며, 여러 가지 양념소스와 함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베트남에 여행을 가신다면 산만도 꼭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알아두면 좋은 산만 맛집

1. 가루튀김 세치

2. 가루튀김 이그리돌스

3. 가루튀김 파파망

바나나 팬케이크 - 달콤한 디저트로 대표되는 베트남 음식

바나나 팬케이크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디저트 중 하나로, 한국에서 흔히 먹는 팬케이크와는 조금 다른 맛과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나나와 쌀가루, 코코넛 밀크 등을 섞어 만들며, 바삭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베트남의 거리 음식점이나 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으며, 새로운 디저트를 즐기고 싶다면 꼭 추천해드리는 음식입니다.

알아두면 좋은 바나나 팬케이크 가게

1. 팬케이크 써레

2. 팬케이크 디스니

3. 팬케이크 람탐

완피 밀 암또 - 베트남의 신선한 남바이요 재료를 즐기는 음식

마치며

베트남은 다양한 음식 문화를 가지고 있어 맛있는 음식을 많이 즐길 수 있는 나라입니다. 쌀국수부터 분짜, 반이냉면, 파스타, 꼬치꼬치, 산만, 바나나 팬케이크, 완피 밀 암또까지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베트남의 음식을 즐기면서 그들의 다양성과 독특한 맛을 느껴보세요.

추가로 알면 도움되는 정보

1. 베트남은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반드시 매운맛을 좋아하는지 물어보고 주문하세요.

2.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음식점은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합니다.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음식점을 찾아보세요.

3. 베트남은 건강한 음식을 추구하기 때문에 채소와 고기, 해산물 등을 많이 사용합니다.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음식을 즐기세요.

4. 베트남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는 사이즈를 선택하는 옵션이 있으니 원하는 양을 선택해보세요.

5. 베트남 음식은 거리 음식점에서도 맛볼 수 있지만,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레스토랑에서 먹는 것도 추천합니다.

놓칠 수 있는 내용 정리

- 베트남은 다양한 음식 문화를 가진 나라이며, 쌀국수, 분짜, 반이냉면, 파스타, 꼬치꼬치, 산만, 바나나 팬케이크, 완피 밀 암또 등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베트남의 음식은 건강하고 맛있는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각종 양념과 소스로 특별한 맛을 내뿜습니다.

-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음식점은 맛도 좋고 가격도 저렴하여 많은 사람들이 찾습니다.

- 베트남에서 음식을 주문할 때는 매운맛을 좋아하는지 물어보고 사이즈를 선택하는 옵션이 있으니 원하는 양을 선택해보세요.


 

[함께 보면 좋은 포스팅 정보]



➡️ 하롱베이 여행 다녀와서 알게된 베트남의 특별한 계절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Author

Lv.99 복숭아맘  파트너
612,206 (10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Category

New Posts

Miscellaneous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