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끝 자신감! 셀프 페디큐어
여름철 패션 포인트는 샌들 사이로 보이는 맨발이 아닐까. 그래서 더욱 포기할 수 없는 페디큐어.
페디큐어를 하지 않은 발로 샌들을 신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다는 이들을 위해 준비한 올여름 트렌드 페디큐어
페디큐어의 기초! 큐티클 제거하기
도구
1 피니시 버퍼 발톱 표면을 매끄럽게정리한다.
2 우드파일 발톱 길이를 줄이고 모양을 다듬는 데 사용한다.
3 푸셔 또는오렌지 우드 스틱 발톱 표면에 붙은 큐티클과루스 스킨을 밀어 올려준다.
4 니퍼 큐티클을제거할 때 사용한다.
5 큐티클 리무버 딱딱한큐티클과 굳은살을 부드럽게 만든다.
방법
1 우드파일로 발톱 길이를 다듬은 후 큐티클 리무버를 큐티클과 발톱의 양쪽 굳은살에 바른다.
2 푸셔나 오렌지 우드스틱으로 큐티클과 루스 스킨을 꼼꼼하게 밀어 올린다.
3 니퍼로 발톱 양쪽 굳은살과 발톱에 들떠 있는 큐티클을 제거한다.
4 피니시 버퍼로 발톱표면을 다듬은 후 피부에 큐티클 리무버가 남지 않도록물로 세척하거나 물티슈로 꼼꼼하게 닦아 마무리한다.
아티스트에게 직접 배우는 페디큐어 디자인 2
1 초급 블루 펄 그러데이션
방법
1 발톱을 다듬고 표면의 유분기를 제거한 후 베이비스코트를 꼼꼼히 바른다.
2 베이스코트가 마르면 소량의 블루 펄 컬러로 프렌치 라인을 잡는다.
3 블루 펄 컬러를 한쪽에서부터 발톱 2/3지점까지 프렌치 라인에 맞춰 처음에는 진하게 바르고 점점 연하게 바른다.
4 실버 펄 컬러를 반대쪽에서부터 2/3지점까지 ③과 동일한 방법으로 바른다.
5 컬러가 뭉치지 않게 ③, ④를 반복해 자연스러운 그러데이션을 연출한다.
6 컬러가 적당히 마르면 톱코트를 두 번 발라 마무리한다.
tip 진한 컬러를 먼저 발라야 그러데이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2 중급 스트라이프 시스루 플라워 패턴
방법
1 발톱을 다듬고 표면의 유분기를 제거한 후 베이비스코트를 꼼꼼히 바른다.
2 베이스코트가 마르면 시스루를 표현하고 싶은 부분에라인테이프를 붙인다.
3 - 1·2 오렌지 컬러를 발톱 전체에 두 번 바르고 마르면 테이프를 뗀다.
4 핑크, 옐로, 스카이블루 컬러를 두툼한 도트봉에 찍어 플라워 패턴을 연출한다.
5 ④와 겹치지 않는 컬러를 도트봉에 찍어 꽃심을 연출한다.
6 컬러가 적당히 마르면 톱코트를 도톰하게 발라 마무리한다.
tip 플라워 패턴을 만들 때는 자신의 취향과 기호에 맞춰 색을 선택할 것. 도트봉의 두께에 따라 플라워 크기도 달라지므로 주의한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페디큐어 스킬 3_김현정 반디 교육팀 에듀케이터
01 매니큐어 잘 바르는 방법
페디큐어의 지속력을 높이고 보다 매끈하게 바르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큐티클 라인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컬러를 바를 때는 브러시를 너무 눕히지 말고 발톱과 45° 각도로 가볍게 바를것. 처음 바를 때는 최대한 얇게 바르고 마르면 한 번 더 바르는데, 두 번째 바를 때는 양을 늘려 두껍게 바른다.
02 지속력 높이는 방법
컬러를 바르기 전 발톱 표면의 유분기를 꼼꼼하게 제거하고 베이스코트, 매니큐어, 톱코트 순으로 바른다. 이때 발톱 끝부분을 감싸듯 매니큐어를 바르면 지속력을 더 높일 수 있다
03 빨리, 잘 말리는 방법
페디큐어 과정 중 가장 중요한 것이 말리기다. 빨리 마르지 않을뿐더러손가락이나 물건에 찍히면 헛수고가 되기 때문. 건조시킬 때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퀵 드라이 오일이다. 헤어드라이어의 차가운 바람을이용하는 것도 건조 시간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이때 너무 가까이서센 바람으로 말리면 매니큐어가 밀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