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맘(예비) 공간 > 임신출산톡
임신출산톡

[음악태교] 소음은 해로워요

쥬시후레시 0 15 0

6efb6c170bfd7c1b99efcc1537e60a2f_1501662

 

성모마리아가 아기 예수를 왼쪽으로 안은 까닭  

학자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대부분의 엄마가 아기를 왼쪽으로 안아준다고 합니다.

어느 소아과 의사 선생님이 밝힌 바에 따르면 성모 마리아 상의 80%가 왼쪽으로 아기 예수를 안고 있다고 합니다.

왼쪽으로 아기를 안는 것은 두 가지 이유가 있죠.

하나는 엄마가 오른손을 자유롭게 사용하기 위해서이고 또 하나는 왼쪽으로 안으면

아기가 엄마의 심장 박동 소리를 들으면서 안정감을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항 주변에 사는 임산부, 임신중독증 발병 많다!

보통 사람들도 귀에 거슬리는 소리, 째지는 소리, 부서지는 소리 등 파괴적이고 흥분을 자아내는 소리에 신경질적으로 반응하곤 합니다.

하물며 신경이 날카로워져 있는 산모가 이런 소음을 자주 접하면 태아에게까지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일본의 오사카 국제공항 주변에 사는 임신부 가운데 임신중독증에 걸린 임신부가 많았다고 합니다.

그 원인을 추적해본 결과 공항에 이착륙하는 비행기의 엔진 소음으로 인해 임신부들이 스트레스를 많이 받은 것이 주원인으로 밝혀졌다고 합니다.

또한 이 지역에 사는 아기들의 출생시 체중도 정상아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았답니다.

이것을 보면 임신부가 스트레스를 받는 소리환경이 산모와 태아에게 얼마나 치명적인지를 단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Category

New Posts

Miscellaneous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