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맘(예비) 공간 > 임신출산톡
임신출산톡

임신부 목욕법

복숭아맘 0 54 2

요즘 임신했단 이유로....

살림한단 이유로......

육아한단 이유로.........

예전만큼 목욕을 잘하지 못하고 있어요.....ㅠ.ㅠ

이 글보며 각성하게 되네요...^^; 

 

1. 물 마시기
효과적인 목욕을 위해서는 일단 목욕하기 전에 물 한 잔을 마십니다. 미리 물을 마셔두면 목욕 중 갈증도 예방하는 동시에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도 예방할 수 있어요.

2. 온도
너무 뜨겁거나 찬 물로 샤워하면 자칫 자궁수축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온탕과 냉탕을 번갈아가며 하는 목욕도 임신 중에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따뜻하다고 느낄 정도인 42~45℃ 정도의 온도가 가장 적당해요.

3. 환경
사우나나 쑥탕 등 특별한 목욕법은 피하는 것이 만약의 사태를 예방하는 지름길입니다. 특히 겨울에는 피부가 갑자기 찬 공기를 쐬면 좋지 않으므로 목욕하기 10분 전에 욕조에 물을 받아 욕실 안의 공기를 데워 주세요.

4. 시간
몸을 적신 다음에는 욕조에 물을 받아 발부터 시작해서 하반신, 상반신으로 차츰 몸을 담그고 5분 정도 그대로 있습니다. 욕조에 있는 시간은 15~20 분 정도가 적당합니다.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시간은 20분 정도이며 건성 피부는 15분 정도면 충분해요.

5. 횟수
임신 중에는 피지와 분비물이 증가하기 때문에 매일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운 겨울에는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순환이 제대로 일어나지 않으므로 하루 한 번 정도 너무 뜨겁지 않은 물로 목욕합니다. 여름에는 덥다고 해서 너무 찬물로 목욕하지는 마세요.


복부 마사지를 함께 하면 좋아요
임신중의 마사지는 혈액순환을 좋게 함과 동시에 임신 후반으로 갈수록 생기기 쉬운 임신선의 예방에도 그만입니다. 특히 배부분에 임신선이 많이 생기는데 목욕하면서 배 부분을 둥글게 나선형으로 그리며 마사지해 주세요. 목욕 후에 물기가 있을 때 오일을 발라 가볍게 마사지합니다.
이 때 목욕용 브러쉬가 필요하죠. 브러쉬는 몸에 자극을 주어 피로회복을 돕고 몸의 움직임이 불편한 임부들도 등이나 허벅지 등을 쉽게 마사지 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브러쉬 마사지 법

1. 브러쉬로 뒷목을 번갈아 가며 아래위로 문지른다. 앞쪽도 마찬가지.
2. 어깨 근육은 나선형을 그리듯 문질러 마사지한다.
3. 가슴은 팔 쪽에서 안쪽으로 감싸듯이 쓸어준다.
4. 아랫배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원을 그리듯이 마사지한다.
5. 무릎 뒤는 세게 문지르고 무릎은 둥글게 나선형으로 브러쉬한다. 발끝에서 무릎 위로 올라오듯이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다리의 피로가 한결 풀릴 것이다.

0 Comments
포토 제목

Category

New Posts

Miscellaneous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