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맘(예비) 공간 > 영유아맘톡
영유아맘톡

한글떼기학습이래요^^

유니마미 0 12 0

휴.....어린이집에서 한글을 떼오면 좋겠지만 가정에서도 도와줘야 얼른뗄텐데요...

책도 빨리 척척읽을수 있음 좋겠지만 욕심이겠죠?ㅜㅜ

검색하다가 이런이런 방법들이 있다고 해서 올려볼께요^^​

 

0333c76b60596beddfbc9c92a8527214_1507703

1 같은 낱말 찾기

준비물 잡지책, 도화지, 가위, 풀

 

how to play 우선 도화지 한쪽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낱말 혹은 아는 낱말을 적는다. 그 다음 잡지책에서 같은 낱말을 찾아 도화지에 붙여본다. 낱글자를 찾아 합쳐 낱말을 만들어도 좋고, 사진이나 그림을 붙여도 재미있다. 가령, ‘가방’일 경우 ‘가’와 ‘방’을 하나씩 찾아 붙이거나 가방 사진을 오려 붙이는 식. 

 

 

2 한글 메모리 게임

준비물종이 접시(10~16개, 짝수로 준비할 것), 사인펜

 

how to play 접시 2개를 골라 안쪽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낱말을 적는다. 개수에 맞추어 5개의 낱말 혹은 그 이상을 각각 두 개씩 적은 후 글씨가 보이지 않게 접시를 모두 뒤집어 놓고 고루 섞는다. 차례대로 접시를 뒤집으며 같은 낱말이 적힌 접시를 찾는 게임.


 

3 글자 따라 쓰기

준비물핑거페인트 스탬프(혹은 유아 물감), 종이, 사인펜 또는 색연필

 

how to play 아이에게 동물 혹은 사물이 적힌 낱말 카드를 보여준다. 손바닥 혹은 손가락에 스탬프를 묻혀 종이 위에 글자를 따라 찍게 하거나, 찍은 손자국을 사인펜 또는 색연필을 활용해 자유롭게 꾸며 그림을 완성하게 한다. 제시어가 ‘눈사람’이면, 손을 말아 쥐고 동그란 모양의 자국을 두 개 이어 찍은 후 눈, 코, 입을 그리게 하는 식.


 

4 레고 한글 만들기

준비물 레고 블록, 낱말 카드

 

how to play 낱말 카드를 보여주고 아이가 레고 블록을 이용해 글자를 만들어 보게 한다. 혹은 엄마, 아빠가 ‘ㄱ’,‘ㄴ’ 등 자음과 ‘ㅏ’,‘ㅑ’ 등 모음을 먼저 조립한 후 아이가 자유롭게 조립해 낱말을 만들어가도록 유도하는 것도 좋은 방법.


 

5 크게 말해요

준비물헤드셋, 낱말카드

 

how to play 일렬로 줄을 선 후 한 명이 낱말을 선택해 맨 앞사람에게 몰래 보여주고, 나머지 사람들은 헤드셋을 쓰거나 손으로 귀를 막은 채 뒤를 보고 돌아선다. 단어를 본 사람이 그 다음 사람에게 차례로 크게 외쳐 전달하는 게임. 귀를 막은 사람은 입모양을 통해 글자를 유추해야 한다.

 

0 Comments
포토 제목

Category

New Posts

Miscellaneous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