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맘(예비) 공간 > 육아정보
육아정보

[⭐연구대상자모집⭐]아동심리학 연구 대상자를 모집합니다.

-952 0 5 0



안녕하세요.

서울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학과 석사과정 연구원 홍수빈입니다.

연구대상자를 모집하기 위해 가입하여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어머님께서 평소 정서에 대해 가지고 계신 생각과 자녀가 느끼는 어머님에 대한 생각, 사회성과 관련된 연구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본 연구에 참여하시는 것을 결정하신다면, 어머님께서는 인터뷰를, 자녀분께서는 설문지응답에 참여하시게 됩니다. 이를통해 어머님께서 평소에 느끼시는 감정에 대해 되돌아보고, 자녀의 감정에 대해 가지고 계신 생각과 가치관 등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머님의 감정과 자녀와의 관계를 생각해보실 수 있는 가치로운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청소년기를 앞두고 있는 중요한 시기를 보내고 있는 초등학생 5, 6학년 자녀가 가지는 어머님에 대한 생각과 사회적 적응을 살펴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인터뷰를 통해 어머님께 여쭤볼 내용은 현재 어머니께서 가지고 계신 부정적인 정서에 대한 태도와 생각들입니다. 인터뷰 내용은 추후 분석을 위해 녹음을 하게 됩니다. 또한, 어머니의 자녀분께서는 평소 어머니에 대해 가지고 있는 생각과, 사회적 상황에서 자신의 느낌 및 행동에 대한 두 가지의 설문에 참여하게 됩니다.

인터뷰 녹음 및 설문을 비롯한 모든 연구자료는 연구자 외 다른 사람이 보고 들을 수 없는 안전한 곳에 보관되며, 연구가종료되는 즉시 폐기할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또한, 모든 응답 내용은 익명으로 처리되어 통계자료로만 활용됩니다.

 

인터뷰 내용이 듣고 싶으시다면 이메일을 통해 파일 형태로 제공해드릴 예정이며, 연구가 종료되면 이에 대한 피드백과함께 연구결과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 연구절차

어머님 인터뷰는 약 30분, 아동이 응답하게 되는 두 종류의 설문지는 약 15분이 소요될 예정.

( 모든 인터뷰와 응답 내용은 비밀보장 됩니다.

모든 자료는 무기명 통계 처리하여 연구 목적으로만 사용 후 즉시 폐기됨을 안내드립니다.)

■ 연구일시 및 장소

23년 1월 ~ 23년 3월 중 원하시는 일자에 1회 진행 (어머님 인터뷰와 아동 설문)

가정, 학교, 직장 등 원하시는 장소

■ 참여 시 혜택

1) 인터뷰 내용에 대한 분석 결과 제공

2) 연구참여비 제공

3) 지인분을 소개해주실 시 소정의 소개비 제공

 

연구에 참여하여주실 초등학교 5, 6학년생 아동과 어머님을 모집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연구대상 모집을 위해 주변에 소개를 해주신다면 매우 감사드리겠습니다!

본 연구와 진행에 관하여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연구자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걱정되시거나 궁금하신 사항에 대하여 응답드리겠습니다.

 

- 서울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아동심리학 전공 석사 연구원 홍수빈 드림.

 

연구자 : 홍수빈

연락처 : 010-9098-7984

이메일 : hsb98hsb@naver.com

지도교수 : 남은영 교수님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Author

Lv.1 -952  정회원
0 (0%)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Category

New Posts

Miscellaneous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