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공유자료 > 생활꿀팁
생활꿀팁

직장인들 ‘월요병’ 극복을 위한 팁

복숭아맘 0 102 0

 

‘월요병’ 이란, 월요일마다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느끼는 증상을 말한다.

휴일에는 여행이나 영화 등 늦은 시간까지 활동하는 경우가 늘어나기 때문에 평일의 생활리듬이 깨지면서 월요일 직장 업무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육체적 피로감을 느끼면서 매일 되풀이되는 지루한 일상과 지나친 스트레스, 업무 중압감이 더해져 정신적 피로를 느끼는 것이다. 월요병 극복을 위한 생활 팁을 알아보자

 

직장

 

 

.

 

1. 월요병 극복을 위한 식습관 팁

 
하나. 아침식사를 꼭 먹어라

아침식사를 거르게 되면 뇌에 공급할 에너지와 몸의 활력을 주는 다양한 영양소의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기운이 없다. 공복으로 점심을 많이 먹게 되고 과한 점심은 오후 근무 때 피곤하고 졸리게 한다. 그러므로 단백질과 탄수화물이 포함된 간단한 아침식사를 해야 한다.

 
둘.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먹어라

채소나 과일은 비타민과 무기질을 공급해 몸에 활력을 높여주고 피로 회복을 돕는다. 비타민 C와 비타민 B1, B2가 풍부한 토마토, 칼슘과 철분이 많은 양파, 비타민 A가 풍부해 심신에 안정과 활력을 주는 당근이 좋다.

 
셋. 수분을 많이 섭취해라

수분은 머리를 맑게 하고 노폐물을 배설시키며 생리기능을 돕기 때문에 차 나 물을 주기적으로 마시는 것이 좋다. 특히 녹차는 스트레스 해소와 면역력 증강에 좋다.

 
2. 직장 내에서 할 수 있는 월요병 줄이는 방법

 
하나. 점심시간 동안에는 최대한 업무와 동떨어진 이야기를 하면서 몸과 마음이 온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즐기는 것이 좋다.

 
둘. 직장에 출근해 그날의 업무를 미리 정리해두고 할당된 업무가 마무리되면 시간을 내 업무와 관련 없는 가벼운 글이나 신문 기사 등을 읽는 것이 좋다.

 
셋. 직장 내 마음이 통할 상대와 오늘 일과와 관련해 업무 관련 대화를 하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 오늘 업무는 무엇인지 이야기하고 중간 중간 화나는 일이나 해결한 업무 등을 공유하는 것이 좋다.

 
넷. 마음과 정신에 여유있는 시간을 주면 피로감을 덜 느끼게 된다. 일과 휴대폰에 번갈아 집중하면 더 스트레스를 받기 때문에 가능하면 휴대폰을 멀리 두는 것이 좋다.

 
다섯. 업무 중 잠시라도 휴식시간을 내 개인적으로 생각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것이 업무 효율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여섯. 월요일 아침부터 여러 일을 동시에 처리하려고 하는 경우 실수를 하기 쉽다. 서두르지 말고 여유있게 업무를 하고 실수가 생기는 경우 즉각적으로 반성하는 습관을 들여 긍정적인 생각을 갖게 한다.

 
조급함을 갖는 것보다 긍정적인 사고를 하면서 상황에 맞게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이 우리가 월요병에 대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일 것이다.

 

 

 

 

0 Comments
포토 제목

Category

New Posts

Miscellaneous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