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공유자료 > 특급레시피
특급레시피

휴가지에서도 간편하게 즐기는 닭가슴살, 참치 요리

맘투유 0 239 0

 

여행을 떠날 땐 둘러볼 곳과 맛집부터 찾는 것이 정석이지만, 아이들과 함께 떠나는 가족 휴가에서는 엄마, 아빠의 어설픈 요리 솜씨 자랑이 또 하나의 묘미다. 그러나 휴식이 필요한 엄마에게는 먹을거리가 곧 골칫거리일 수도 있다. 가족 구성원 모두 휴가지에서 짜증 내지않고 맛있게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방법, 비비고 무치는 메뉴가 딱이다.

 

휴가지에서 가족 먹을거리는 간편한 게 최고야!

가족이 모두 모여 공기 좋고 경치 좋은 곳에서 열심히 뛰어놀다 보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초간단 메뉴도 평소 느끼지 못한 별미 중의 별미로 느껴진다.
물론 가족들 옷 챙기랴, 아이 비상용품 챙기랴 바쁜 엄마에게 먹을거리까지 바리바리 싸들고 가라고 하면 불만의 목소리가 커질 게 분명하다. 이럴 땐 재료 손질 필요 없고 어느 요리에 넣어도 맛내기 편한 참치나 닭 가슴살 통조림을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런 식품류는 장거리 이동에도 불쾌한 냄새가 나거나 상할 염려가 없고, 열악한 휴가지에서도 보관에 대한 걱정이 없어 간편한 요리 시에 제격이다. 여기에 휴가지에서 구할 수 있는 어느 식재료와도 무난하게 어울리는 양념장이나 소스만 미리 준비해 가면 순식간에 가족의 한 끼 식사를 완성할 수 있다.

닭가슴살채소비빔밥

재료 | 동원 몸이 좋아하는 순 닭가슴살 4캔, 밥 4공기, 애호박·가지 1개씩, 당근 1/4개, 부추 80g, 상추 10장, 소금·후추·식용유 약간씩
고추장소스 | 고추장 6큰술, 양파즙 3큰술, 흑임자 1/2큰술, 참기름 2큰술
➊ 닭가슴살은 체에 담아 준비한다.
➋ 애호박과 가지, 당근은 5㎝ 길이로 채썰기 해서 기름을 두른 팬에 소금, 후추로 간하여 볶아 식힌다.
➌ 부추와 상추는 5㎝ 길이로 썰어 찬물에 담갔다 건진다.
➍ 분량의 재료를 섞어 고추장소스를 만든다.
➎ 대접에 밥을 담고 닭가슴살과 채소를 돌려 담고 고추장을 곁들여낸다.
*채소는 기호에 맞게 바꾸어 올려도 괜찮다. 부추가 약간 뻣뻣하다면 기름에 살짝 볶으면 좋다.

 

 

레몬간장소스의 델큐브참치양파무침

재료 | 동원 모양이 네모난 델큐브 참치 2캔, 양파 1개, 무순 약간
레몬소스 | 다시마 물 1/2컵, 간장 2큰술, 설탕·청주 1큰술씩, 레몬 1개
➊ 델큐브 참치는 체에 담아 준비한다.
➋ 양파는 곱게 채썰기해서 찬물에 담갔다 매운맛을 빼고 건진다.
➌ 무순은 끝만 다듬어 찬물에 담갔다 건진다.
➍ 레몬 껍질은 채썰기 하고, 레몬 과육은 즙을 짜서 분량의 재료와 섞어 우르르 끓여 체에 걸러 식힌다.
➎ 접시에 양파와 무순, 레몬 껍질을 깔고 델큐브 참치를 올린 후 레몬소스를 뿌려낸다.
*레몬 껍질을 채썰기 할때는 껍질의 흰 부분을 저며 내고 사용해야 쓴맛이 돌지 않는다.

 

 

델큐브참치쟁반국수

재료 | 동원 모양이 네모난 델큐브 참치 2캔, 메밀 면 300g, 오이 1개, 상추·깻잎 10장씩, 양배추·적채 2장씩, 당근 1/4개, 달걀 2개, 땅콩 2큰술
양념장 | 알마늘 2쪽, 양파 1/4개, 국간장·연겨자 1큰술씩, 간장·통깨· 설탕·참기름 2큰술씩, 사이다·고운 고춧가루·식초 3큰술씩, 생강즙·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➊ 델큐브 참치는 체에 담아 준비한다.
➋ 분량의 양념장 재료를 믹서에 갈아 준비한다.
➌ 달걀은 찬물부터 넣고 10분 정도 삶아 껍질을 벗기고 4등분 한다. 땅콩은 굵직하게 다진다.
➍ 오이, 상추, 깻잎, 양배추, 적채, 당근은 5㎝ 길이로 곱게 채썰기 한다.
➎ 메밀 면은 삶아 찬물에 바락바락 헹궈 물기를 빼고 사리를 만든다.
➏ 넓은 접시에 메밀 면과 델큐브 참치, 준비한 재료들을 돌려 담고 양념장을 올린 다음 땅콩을 뿌려 낸다.
*채소 외에 수박이나 참외 같은 과일을 곁들여 비벼도 맛있다.

 

 

큼직큼직 손으로 찢은 닭가슴살을 통조림으로!

몸이 좋아하는 고단백 저칼로리 ‘동원 순 닭가슴살’
동원 순 닭가슴살은 샐러드 외에 볶음밥이나 카레 등 다양한 요리의 재료는 물론 그대로 먹어도 맛있다. 큼직큼직하게 손으로 찢어 만든 살코기는 육질이 살아 있고, 어머니의 정성이 느껴져 까다로운 가족의 식감을 자극한다. 살코기는 부스러져 있지 않아 깔끔하게 요리가 가능하며, 유지류를 첨가하지 않은 저칼로리 제품으로 다이어트, 단백질 보충 영양식으로도 손색없다.

요리를 해도 모양이 부서지지 않는 똑똑한 참치
우리 아이 한 입에 쏙! ‘동원 모양이 네모난 델큐브 참치’
동원의 신제품 델큐브 참치는 요리를 해도 네모 모양이 부서지지 않아 햄이나 두부를 대신해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름이 적어 맛이 담백하고 부드러운 것이 특징. 더욱이 델큐브 참치는 화학첨가물을 넣지 않고 모양을 만드는 FM공법(특허출원 중)을 이용하여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DHA 등 오메가3가 풍부한 건 기본.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Author

Lv.1 맘투유  정회원
906 (90.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Category

New Posts

Miscellaneous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