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공유자료 > 뷰티/스타일
뷰티/스타일

깨끗한 피부의 첫걸음,클렌징

맘투유 0 325 0

 

남녀노소 백옥같이 곱고 깨끗한 피부를 꿈꾼다. 깨끗한 피부를 지닌 이들의 시크릿 노하우 중 첫 번째 법칙은 바로 완벽한 클렌징.

잔여물 남지 않는 지혜로운 클렌징 법칙을 살펴보자.  

 

9cb7b8b013c2e6ef7614c48e77accc72_1471010

 

올바른 클렌징과 이중 세안

1. 눈 전용 리무버를 화장솜에 묻혀 눈 위에 얹는다. 20초 후 얹어놓 은 화장솜으로 눈 메이크업을 천천히 닦아낸다.
2. 미온수로 세안한다. 화장을 지워야 한다는 개념보다 얼굴에 묻은 이물질을 털어낸다는 생각으로 가볍게 세안한다.
3. 이마와 코의 T존 부위에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저를 마사지하듯 부드럽게 롤링한다.
4. 뺨과 턱의 U존 부위에 충분한 거품으로 롤링한다.
5. 블랙헤드가 있다면 콧등과 코 주변에 블랙헤드 전용 제품을 사용 해 제거한다.
6. 미온수로 헹군다. 이때, 피부에 손이 아닌 물이 닿는 느낌으로 물을 넉넉히 사용해 씻어 가급적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한다.

피부 타입에 따른 클렌저

클렌징을 열심히 하는 것만큼 중요한 게 바로 피부에 맞는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다.
제아무리 값비싸고 좋은 성분의 화장품을 사용해도 피 부에 잔여물이 남는다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유발하기 때문. 또 피부에 맞지 않는 자극적인 클렌저는 피부 표면까지 벗겨버리거나 탄력을 잃을 수 있다. 자신의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파악한 후 그에 걸맞은 클렌저를 사용한다면 두 배의 클렌징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건성 피부
클렌징 크림은 메이크업이나 피부 노폐물을 닦아내는 데 가장 유용 한 만큼 유분 함유량이 높아 건성 피부에 적합하다.
높은 유분 함유량으로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니 민감성 피부는 피하는 게 좋다. 클렌징 오일은 피부 흡수율이 높아 모공 속 불순물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피부에 무리를 주지 않고 촉촉함이 남아 있는 게 특징. 건성 피부가 쓰기에 적합하다.

지성 피부 & 복합성 피부
가루형의 스크럽 클렌저는 모공 깊숙히 박힌 노폐물이나 이물질은 물론, 블랙헤드까지 제거할 수 있다.
젤 타입의 클렌저는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며 자극이 적다. 대신 잔여물이 남을 수 있어 충분히 헹구는 게 중요하다.

민감성 피부
민감성 피부는 순한 타입의 클렌저를 사용한다. 텍스처가 부드러운 클렌징 밀크나 클렌징 워터와 로션을 사용하는 게 좋다.
또 계면활 성제 등의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이 아닌 식물 추출물 등의 천연 성분을 함유한 클렌저를 선택한다.

 

클렌징 POINT
• 클렌징을 하기 전, 손은 깨끗이 닦는다. 손에는 각종 세균이 존재한다. 깨끗한 피부는 손 청결 관리에서 비롯된다.
• 세안 시 반드시 미온수를 사용해야 한다. 찬물은 모공을 수축시켜 노폐물이 제대로 빠져나오지 못하게 만들기 때문.
• 너무 자주 씻는 습관은 오히려 피부를 악화시킨다. 적당한 피지는 피부탄력을 유지시킨다. 따라서 잦은 세안은 피부를 늙게 만드는 요인이 될 수 있으니 1일 2회가 가장 적당하다.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신고

Author

Lv.1 맘투유  정회원
906 (90.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Category

New Posts

Miscellaneous

결과